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일본 전염병 확산

     

     

     

     

     

     

    일본 전역 전염병 확산

    ▶ 오늘 일본 전염병 관련 기사를 보았습니다. 요즘 일본은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한국인이 제일 많다고 해서 더 불안감이 증폭되는데요. 어떤 전염병인지, 증상과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언론에 따르면 현재 일본 전역에서는 치사율이 30%에 달하는 감염병인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원인은 찾지 못했으며 올해 1~2월 동안에만 378건의 확진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작년보다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STSS 진단을 받은 50세 미만 환자 65명 중 21명이 사망을 해 높은 치사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스크 쓴 남자대중시설 전염병
    출처 pixabay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 이는 화농성 연쇄상구균이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되며 박테리아는 혈액으로 퍼져 전신에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심각한 감염병입니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치사율은 30%에 달합니다.

     

    전파 경로

    ▶ 주로 비말, 신체 접촉, 상처 부위를 통한 감염으로 전파됩니다.

     

    주요 증상

    ▶ 감기 증상과 비슷하거나 증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밖에 고열, 인후통, 발진, 설사, 혈압 저하, 근육통, 빠른 호흡, 충혈된 눈, 의식 혼란, 장기 기능 부전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염성이 강해 심하면 합병증이나 패혈성 인두염, 편도선염, 폐렴, 뇌수막염, 심지어 사망에까지 이르기도 합니다. 

    콧물 닦는 여자열 나는 아이체온계 감기
    출처 pixabay

     

    치료 방법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는 항생제로 치료 가능하다고 합니다.  STSS는 증상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최선이니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방 방법

    ▶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개인 용품 공유하지 않기, 식사 할 때 개인 접시에 담아 먹기 등 개인위생을 잘 지키는 게 좋습니다.

    손소독제 마스크손 씻기
    손 씻기마스크 쓴 여자
    출처 pixabay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 여행 기간 동안 깨끗하게 손을 씻고 수시로 손소독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람 많은 곳에서는 비말 감염을 대비하여 마스크를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행 중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 정보를 파악해 두고 여행자 보험 등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